사회
[주관주의] 지방공동화를 해결책으로 전국토 전철화와 K리그 확대를.
도심안
2023. 6. 18. 23:47
F
모두의공원
[주관주의] 지방공동화를 해결책으로 전국토 전철화와 K리그 확대를... 10
apnetwork
1,498
2023-01-08 10:32:17 211.♡.13.194
제 주관적인 헛소리이니 걸러서 봐주세요.^^;
수도권집중화로 인해 지방소외와 공동화가 큰 문제라고 생각해왔는데요.
이걸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공상아닌 공상을 해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국토 전절화 지향과 K리그 확대가 어떨까 싶습니다.
1. 전철화 : 타지인이 해당 지역을 잘 몰라도 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자가용이 아니면 해당 지역 대중교통을 살펴봐야하는데 타지인이 한눈에 파악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실제 운영이 다른 경우도 많구요. 전철로 어느정도 시스템화가 되면 시행착오는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K리그 : 이건 옆나라 J리그를 보고 착안한건데요. J리그 목적 중 하나가 지방소외에 대한 관심증가와 방문유도, 지역 유대감 강화라고 들었습니다. 우리도 더 확대된다면 지역방문과 2차소비로 선순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디어노출도 플러스요인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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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명21세기미장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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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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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문제는 40대 50대 소비력 있는 세대들이 지방 곳곳으로 퍼지면 한큐에 해결될 것 같은데 회사들을 옮길 방법이 없죠...님 아이디어도 좋지만 생산인구를 지방으로 이동시키지 않으면 지방자치 관련 모든 정책은 그냥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ap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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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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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미장센님 사실 지금도 지방 곳곳에 공단은 적지 않게 있습니다. 근데 관련자 아니면 잘 모를뿐더러 실제로 가면 아주 적막해요. 대중교통은 없거나 유명무실한 경우도 많구요.
패왕상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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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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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은 90년대 해봤다가 완전히 실패했고, 이후 안양 LG가 FC 서울이 되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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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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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왕상후권님 기업구단은 태생적인 위험이 있죠.ㅠㅠ
나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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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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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이 지방으로 갈 유인이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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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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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즈씨님 이미 제조업은 광역시 및 소도시에 있긴 한데 서비스업이 관건입니다.ㅠ
나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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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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믈론 일부 공장들이 있지만 파편화되어 있기도 하고 본사는 대부분 서울이니까요.
도돌이표지만 기업 입장에서도 인재유치하려면 수도권 벗어나기 힘들죠.
도돌이표지만 기업 입장에서도 인재유치하려면 수도권 벗어나기 힘들죠.
원펀치옥수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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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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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소재
대기업 본사 ,대학교 지방이전이 안된다면
지방에 국립공원으로 조성 하면 좋겠네요
대기업 본사 ,대학교 지방이전이 안된다면
지방에 국립공원으로 조성 하면 좋겠네요
짤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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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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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일리는 있지만 2번은 굳이 할 필요는 없죠.
K리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지금도 지역명을 붙이고 있고...
그걸 시민구단이 운영하기에는 운영을 세금으로 해야 하니 문제입니다.
지금도 지방자치가 제대로 안되고 있는데 세금으로 운영하기도 문제이구요.
지금처럼 기업구단이 이끌어야 하는데 전혀 연관이 없는 기업이 구단을 맡기도 그렇죠.
운동장이 지금은 기업이 소유하게 되면 중과세 하므로 기업이 소유도 거의 못하고 있구요.
1번은 그래서 국가가 어느정도 인프라를 구성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하는데 이게 민영화나 적자 논리가 들어가게 되면 답이 없죠.
K리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지금도 지역명을 붙이고 있고...
그걸 시민구단이 운영하기에는 운영을 세금으로 해야 하니 문제입니다.
지금도 지방자치가 제대로 안되고 있는데 세금으로 운영하기도 문제이구요.
지금처럼 기업구단이 이끌어야 하는데 전혀 연관이 없는 기업이 구단을 맡기도 그렇죠.
운동장이 지금은 기업이 소유하게 되면 중과세 하므로 기업이 소유도 거의 못하고 있구요.
1번은 그래서 국가가 어느정도 인프라를 구성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하는데 이게 민영화나 적자 논리가 들어가게 되면 답이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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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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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뚱님 바로 시민구단 지역구단의 목적과 방향이 본문과 같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제대로 하는 지역구단을 찾기가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ㅠ 기업의 운동장 소유도 가능하도록 낡은 법을 고쳐야하는건 물론이구요.
1번은 사실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고급자동차 세금을 더 걷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도 반발이 심하겠죠.
1번은 사실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고급자동차 세금을 더 걷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도 반발이 심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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