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함양울산고속도로 예상 경로
[공유] 함양울산고속도로 예상 경로 밀양 2017. 1. 3. 17:08 |
함양울산고속도로(함양-밀양) 전구간 예상 경로 위성사진
(모든 사진은 구글어스로 제작했습니다.)
함양울산고속도로 함양-밀양구간 예상 선형.
예상 선형은 카페에 올라온 함양울산고속도로 계획 노선도를 토대로 제작했으며. 노선의 선형은 예상도와 같이 건설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기재된 나들목, 터널명칭은 대부분 임시로 지정된 가칭이며 실제 건설시 다르게 건설될수 있습니다.
여기서 부턴 자세한 구간별 예상 경로입니다.
함양울산고속도로의 시점인 북함양분기점입니다.
통영대전고속도로에서 분기하며 지곡IC의 구조가 개량될거 같습니다.
북함양분기점을 지나고 나오는 장대터널들
수동터널(2,162m)와 안의터널(2,870m)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터널들 전에도 터널 몇개가 있으나 장대터널이 아니므로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안의터널을 통과하고 나오는 거창분기점
광주대구고속도로와 분기합니다. 장대터널사이에 위치한것이 특징입니다.
거창분기점을 지나고 나오는 또 다른 장대터널인 신원1터널
(길이는 3,672m입니다.)
남거창IC
신원1터널 바로 앞에 있으며. 국도 59호선과 접속합니다.
역시나 장대터널들 입니다...
신원2터널은 장대터널이 아니라 표시되지는 않았지만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합천호휴게소 예상부지
합천호IC
지방도 1026호선과 1089호선이 접속합니다.
합천호IC 이후구간
여기도 터널 많습니다...
그중 하나인 용주5터널(2,097m)
합천IC 입니다.
국도 33호선과 접속하며. 합천휴게소와 함께 건설됩니다.
합천IC 이후 터널 연속구간
그중 제일 긴 터널인 천황산터널입니다.
길이는 무려 5,423m에 달하며 중간에 사갱이 건설될 예정입니다.
의령IC
국도 20호선과 접속합니다.
의령IC 이후구간
(이곳역시 터널이 많습니다... 그런데 길이가 비교적 짧은 터널들이라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함양울산고속도로 창녕분기점과함께 선형개량될 중부내륙고속도로
함양분기점
중부내륙고속도로와 분기합니다.
함양울산고속도로 건설과함께 선형개량될 중부내륙고속도로의 영산IC
아마 차후 확장을 염두해두고 건설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진출입로 길기로 유명한 영산IC인데... 더 길어지게 생겼네요...
창녕분기점 이후 터널 연속구간
이구간... 2,000m가 넘는 터널들이 무려 4개나 있습니다... 대단하네요ㅋㅋㅋㅋㅋ
그런데 골짜기를 피해 건설된 영산1터널과 영산2터널이 직선화 되어 하나로 합쳐 5,000m대 장대터널로 건설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무안2터널 이후 나오는 밀양휴게소 예정부지및 서밀양IC
서밀양IC
지방도 1080호선과 접속합니다.
서밀양IC 이후구간
서밀양IC 이후에 나오는 부북터널입니다. 길이는 1,858m입니다.
부북터널 이후에 나오는 터널인 상동터널
길이는 2,172m입니다.(2,000m넘는 터널 진짜 많네요...)
밀양분기점
대구부산고속도로와 접속합니다.
이 이후는 저번에 올린 밀양울산고속도로 전구간 위성사진글이 있기에 제작하지 않았습니다...
이로써 함양울산고속도로 전구간 예상경로를 완성했습니다.
함양울산고속도로... 터널 진짜 많네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긴 터널이 어찌나 많은지... 진짜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나옵니다.,,
이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함양울산고속도로 예상 경로 (로드클럽 - 대한민국 도로 커뮤니티) |작성자 나무아이